홈페이지 >

대학생이 기꺼이 현대구두장이 되다

2007/10/10 0:00:00 10357

구두를 다듬다


사빈이가'미화점'에서 일하고 있어요.


신발을 닦고 구두를 닦는 이런 일은 어떤 사람의 눈에는 못난 직업이다.

그러나 우리 는 본과 졸업 한 대학생 을 성 하 고 후한 대우, 가벼운 체격 의 사업 을 포기 해 세속 관념 을 뚫 고 세속 관념 을 뚫 고 신 을 닦 고 신, 신 을 신 신 신, 미 신발 을 한 벌 의'미 신발 가게'를 일체 로 한 다.



그는 바로 연원시 6묘 당향의 사빈입니다.

1년여 동안 그는 자신의'미화점'을 잘 운영해 인생 첫금 을 파냈다.

지난 10월 6일, 필자는 사빈의'미구두점'에서 그와 인터뷰를 하며 심상치 않은 창업의 길을 알게 됐다.



대학 4 년 동안 그는 다른 돈 버는 길을 걸었다.



올해 23세의 사빈은 농촌에서 태어났고 부모는 모두 농민이었고, 어릴 때부터 고생을 견딜 수 있었고, 꿋꿋한 성격을 키워냈다.

사빈은 2002년 9월 호남사범대학 체육과 측정과에 합격했다.



가족의 경제적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사빈은 과외 시간을 이용해 돈을 벌기로 했다.

"그때 내 주변에는 많은 학생들이 과외 시간을 이용하여 가정교사를 하거나 일부 회사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한다."

사빈은 다른 방도를 개척하기로 결정했다.



한 주말에 사빈과 같은 기숙사 몇 명의 동창이 비디오를 빌려 갔지만, 그들은 학교 근처에 몇 마리의 거리를 걸었는데도 한 편의 비디오 대여점을 찾지 못했다.

이 상황을 보고, 사빈은 기민하게 움직인다. 여기서 비디오 대여점을 하나 열면 장사가 잘 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를 인정한 후, 그는 한 학우와 동창이 합쳐서 학교 부근에 약 5제곱미터의 잡물간에 비디오 대여 사업을 시작했다.

비디오 대여점 개장 후 장사가 유난히 잘 되고, 겨우 두 달 만에 그는 모든 투자를 회수하였다.



사빈은 대학 시절 의류 사업도 했다.

그는 주식 시장에서 쌓인 운동복이 매우 싸다는 것을 보고, 만약 이 옷을 다린 후에 팔면 틀림없이 돈을 벌 것이다.

이후 그는 수차례 주식 입고에 와서 가공 후 옷들이 모두 학생들에게 일광되었다.

자신의 지혜와 노력으로 사빈대는 4년간 학비와 생활비를 벌었을 뿐만 아니라 경영 재능도 큰 단련을 받았다.



고임금을 포기하고 현대구두장이 되다



대학 졸업을 앞두고 주변의 학생들이 이력서를 갖고 전국 각지에서 구직할 때, 사빈은 망성연통사 초빙장을 받았다.

사빈은 진지하게 고려해 망성연통사의 고급으로 채용을 완곡히 거절하고, 스스로 시장을 떠나기로 했다. "창업은 아마도 최고의 취업 방식일 것이다!"



후한 자금이 없기 때문에 뛰어난 전문 기술도 없고 창업에 대한 생각을 갖고 사빈은 창업의 방법을 궁리하기 시작했다.

어느 날 그는 창사 거리에서 한가로이 돌아다녔을 때 우연히 한 위안의 구두점 장사가 폭발했다.

꼼꼼히 살펴보면, 그는 이 구두점 앞면이 다 장식되어 있고, 안에 깔끔한 걸상, 편안한 좌석, 그리고 각종 서보지가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고객이 신발을 닦을 때 바람과 햇볕에 말리지 말고 진정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라.

나는 즉각'미구두점'을 열었다는 생각이 싹트였다.

사빈은 신발 닦기, 신발, 미화, 일체의 가게를 마련하기로 했다.



사빈은 자신의 생각을 부모에게 알려줄 때, 그들의 극심한 반대에 부딪혔고, 대학원생은 구두장이 되는 것이 매우 무뚝뚝하다고 생각했고, 많은 친척들도 그에게 이 황당한 것을 포기하라고 권했다.

그러나 사빈은 각자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긁어모으는 몇 만원을 들고 상해의 전문 미화회사에 가서 신발 닦기, 신발, 미화 등 관련 지식 교육에 참가했다.



2006년 8월, 사빈은 로저시 로성로의 보보 고마트 건너편에 자신의 미화점을 열었다.

개업의 보름전 에 그는 영향을 확대하기 위해 모든 항목은 일률적으로 무료 서비스를 실시한다.

원가를 절약하기 위해, 사빈은 사장이자 노동자로 일하고, 그는 장사 여자친구를 불러와 도움을 청하고, 한동안 사빈의 미화점은 많은 시민들을 찾아왔다.



"신발 수선도 할 수 있어".



구두점의 고품질 서비스로 고객이 신발을 닦고 구두를 닦는 것은 일종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곧 되돌아오는 손님을 사로잡았다.

이들 고객을 안정시키기 위해, 사빈은 회원카드, 신발 6절할인 할인 혜택을 줬다.

치열한 경쟁에 입성하기 위해, 사빈은 일반 스니커즈, 수화 업무를 제외하고는 구두와 자외선으로 구두살균을 제거하고 나중에는 신발의 보색, 광택, 운동화 드라이클리닝 등을 배웠다.



사업이 성사됨에 따라 사빈은 대담한 구상: 경영 규모를 확대하고 연쇄점을 세우고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수립했다.

세심한 준비로 올해 9월 말에 사빈은 연강 근처의 거리에서 첫 번째 지점을 열었다.



향후 발전에 대해 감사빈은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조건이 성숙해지면 자신의 상표를 등록해 전국적으로 체인점을 발전시켜 브랜드를 내보내라고 야심차게 말했다.

“나는 사실로 사람들에게 알리고 신발을 수선해도 명당을 낼 수 있다.”

  • 관련 읽기

발판 슈퍼키높이 슈즈가'칠면조 '최신 사진 찍기

보물을 배합하다
|
2007/10/9 0:00:00
10672

결혼식 상수품 구두 가 끊겼다

보물을 배합하다
|
2007/10/9 0:00:00
10457

낡은 신발에 열쇠를 놓아 도둑에게 도둑맞은 너는 할 말이 없다

보물을 배합하다
|
2007/10/8 0:00:00
10686

유상의 슬리퍼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

보물을 배합하다
|
2007/10/8 0:00:00
10762

수세미는 신창을 바꿀 수 있어요. 믿어요?

보물을 배합하다
|
2007/10/8 0:00:00
10504
다음 문장을 읽다

구두 공장 사장이 국경절 부업 을 벌여 오프라인 을 독점하여 벌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