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재산권 은 미래 를 제압하는 게임 이다
전시회 지적재산권 분쟁 집중 현황 분석에 대해 전문가들은 방직 의류 기업의 핵심 경쟁력 보편적으로 제품의 혁신, 화색 디자인과 브랜드 영향력, 제약, 전자 등 많은 분야에 비해 과학 기술 함량 성분이 높지 않기 때문에 권의 비용이 위권 원가를 침해하는 상황에서 해적판과 침권은 일부 종합 실력이 좋지 않은 중소기업의'최선'이 됐다.
현재 중국은 경제 세계화 배경 아래 방직 생산대국 지위와 중국 국제 방적기 전람전, 의류 전람회 등 전문전시회 등 국제적 영향이 날로 커지고 세계의 시선을 모으고 있으며, 전시회 현장은 동행 상품과 정보를 수집하는 중요한 장소로, 지식재산권에 대한 갈등이 집중되고 있다.
예를 들면 중국 국제 방직 기계 전람회 (CITME) 가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는 4대 국제 방적기 전시회 중 하나로 갈수록 방적 생산업체, 전문 바이어를 받고 있으며, 특히 외국 상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0월 종영한 2006 국제방기 전람회에 따르면 전시회 지식재산권 사무실은 모두 7건을 수리하고 특허 10건, 피소 참상상상여상 18개에 해당한다. 이 중 해외 참도상들이 5건, 특허 8항, 고소 참도상 8개에 해당한다.
각양각색의 지적재산권 문제가 전시회 주최자들 앞에 모이는데 주최자는 집행권이 없기 때문에 조정을 할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지적재산권 분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난이도가 커졌다.
이를 위해 중국 국제무역촉진회는 1990년대 중반부터 관련 업무의 모색과 노력을 시작했다.
최근 몇 해 동안의 실천을 통해 그들이 주최하는 유명한 국제 전문 전시회에서 지식재산권 보호 업무는 이미 궤도에 들어섰다.
관계자는 기자에게 “지적재산권 보호에 대한 권리와 의무를 효율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전시회 주최자는 일반적으로 전시 계약서에서 참석자와 사전에 관련 조항을 예약하고, 계약형식으로 지적 재산권 보호 분야의 권리와 의무를 충분히 이행하고, 산업협회의 직능, 소통, 안내, 안내 및 조정, 관련 행정관리와 법률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고, 법률 전문가와 법률 전문가를 진전시회 지적재산권 자문사무실, 전시회 지적재산권 보호 업무의 권위성, 전문성과 고효성을 보장한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전시회는 지적재산권 분쟁에 대한 처리 능력이 크게 높아졌다.
모순은 전시회에서 나타났지만 문제는 현실에서 나온다.
비교해 보면 지적재산권 무기를 활용하는 절대적인 말권을 가진 상황에서 우리나라 방직 의류기업은 이 문제의 보편적인 현황은 지식재산권 관련 기초지식에 대해 알지 못하고 지식재산권을 이용하여 자보호하는 의식이 비정상적으로 약했다.
이 점에 대해 최근 몇 년 동안 업계 지적재산권 분쟁에 대해 밀접한 관심을 갖는 황효량은 감회가 깊다.
그는 어떤 국제 가방전 기간에 절강의 규모가 비교적 크고 자체 설계 능력도 강한 가방기업이 침입권을 고소했다고 예했다.
전시회 지적재산권 사무실에 따르면, 원래 고소된 이 기업은 자신이 설계한 제품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제공한 도안에 따라 가공 제품도 발견했다.
고객이 제공한 설계 도안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범했다.
법률 규정에 따라 생산 권한을 침해하는 제품도 침범권을 구성한다.
이에 따라 그는 “전시회 기간에 지적재산권 조정과 상담 업무를 결합시켜 지식재산권 침해 현상을 근절하는 데 그치지 않고 참전시상들의 합법이익에 대한 유지와 기업에 대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홍보와 교육에 대해 근본적으로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있다 ”고 특별히 지적했다.
=================================================================================================================
그렇다면 대기업만이 지적재산권 분야에서 할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닐까?
답은 부정적인 것이다.
이탈리아, 프랑스에는 중소기업이 많아 결국 큰 브랜드가 되었다.
국가 법률 법규에 대한 보완, 지적재산권 보호가 법 집행을 강화하는 동시에 기업이 자체적으로 브랜드 건설과 제품 혁신적으로 '추구' 할 때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수요를 자각적으로 지적 재산권 보호자가 된다는 지적이 나온다.
현재 업계 내 영군 기업은 제품 혁신, 경영 판매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 기업 문화와 지적재산권 보호 등 전반적인 발전 태세도 이를 증명할 수 있다.
WTO 5주년을 합류한 문턱에는 다음 5년, 브랜드 건설과 과학기술 진보 등 중요한 사업의 건설은 모두 지식재산권 보호 업무의 진보와 향상에 의존하고 있다.
5년 동안 글로벌 경제의 바둑에서 시련을 겪었던 중국 방직 의류 기업에 대해 앞으로 5년은 기대할 만하다.
- 관련 읽기
- 업계 동태 | 산두 지퍼업이 10억 위안의 시장을 열고 있다
- 업종 규범 | 방기업 노사 갈등: 완선 메커니즘은 파제 관건이다
- 업계 동태 | 중국 브랜드, 미래는 꿈이 아니다?
- 뉴스 택배 | 网店实名制网络市场的净化剂
- 전문 시장 | 전문가들은 면화 수요가 왕성한 인도 면농은 대량의 면화를 재배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 상장회사 | Masamaso: 더 고품질 의상 제공
- 유행 전방 | 2010 중국 가죽 패션주'NG'이 만장의 하이라이트를 일으켰다.
- 업계 동태 | 수출 방직 1년간: 어떤 큰길이 로마에 통하나요?
- 업계 동태 | 우리나라 만 톤의 중저단공업 생산 라인에 투자한다
- 뉴스 택배 | 사야 방직 공업 은 전면 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