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 청: 중등수입은 호떡 & Nbsp; 함정
'파이 '아니면'함정'?
세계은행은 2006년 동아경제발전보고서에서 처음으로 제출했다.
중간 수입 함정
"개념.
한 나라가 저소득 단계에서 중등 소득 (1인당 국내총생산 3000달러 이상) 의 플랫폼 이후 양난국면에 직면한다는 뜻이다.
한쪽 은 임금 수준 이 높아진 후, 저렴 을 잃었다
노동력
가격의 우세는 저소득국과 경쟁할 수 없다. 다른 한편으로는 아직 실력을 갖추지 못하고 첨단 기술연발 방면에서 부유국가와 경쟁한다.
양측의 협격은 ‘ 함정 효과 ’ 를 형성하고 중등수입국들은 경제성장의 침체기에 직면해 장기간 걸을 수 없을 것이다.
이 개념은 이해와 일부 국가의 발전 경험을 총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많은 라미국 집은 중등 소득 수준에 장기 침체와 사회불안이 나타나 ‘ 중등 소득 함정 ’ 에 빠진 전형적인 사례로 여겨진다.
아시아 금융 폭풍 이후 말레이시아의 경제 발전이 곤경에 처해 있는 것도 하나의 사례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이 개념은 복잡성을 갖고 있다.
우선 이 개념이 나타난 시간은 중국이 중등 소득 수준에 이르는 시간이다.
중국 2010년 GDP 는 대략 40조, 세계은행 기준으로 계산했으며, 그해 중국인 1인당 GDP 는 4400달러로 중국이 중등 수입이 상국의 행렬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시간상의 우연으로 인해 일이 어색해졌다: 중국이 중등수입을 맞이할 때 중등수입을 맞이할 때다.
개념 의 복잡성 이 하나 가 발생 한 문제 = 중등 소득 은 호떡 하나, 함정 인가? 사회적 심리적 으로 보 면 우리 는 중등 소득 에 대한 호떡 을 기대 했 다.
우리는 방금 저소득 우려에서 벗어나거나 더 정확하게 말했다. 아직 저소득의 우려를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고, 이어 중등 수입이 더 큰 우려를 발견하고 있다.
이것은 “ 비로소 미간을 베푸는 것이지만, 마음속에 있다. ” 라고 부른다.
논쟁과 반상
'중등 소득 함정 '이 개념은 관련 을 불러일으켰다.
발전 전략
발전 패턴, 발전 경로의 반상, 이것이 가장 적극적인 면이다.
2006년 이래로 이 개념은 중국에 들어가고 학계와 결계층에서 유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국 내부는 자신의 발전 상황과 경로에 대한 자기 반성 물결이 나오고 있다.
'중등소득 함정 '개념이 나타나 새로운 시각을 가져왔다. 이러한 반사에는 상당한 분량의 코드를 더했다.
대체로, 반사성 토론, 두 가지는 주의할 만하다 —
우선 주류 관점이'중등 소득 함정'이라는 개념을 명확히 받아들이는 것도 중국이 이로써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예를 들어 국발개위는 거시경제연구원 부원장 마샤하 최근일 《 재경 》 잡지에서 글을 쓰며 중국이 고소득 국가에 순조롭게 진입할 수 있을지 강조해 중등소득 함정을 피할 수 있을지 여부에 달려 있다.
얼마 전 중국사회과학원은'중국산업경쟁력 보고서 (2012) NO.2'를 발표한 보고서도 중국이'중등 수입함정'에 직면하는 엄중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한편, 2011년 9월, 세계은행 행장 조리크 방문 시 세행은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및 재정부 소통, 협력, 자신의 경험으로 중국이'중등 소득 함정'을 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협 대안, 대만 경제일보 총주필 마케는 중등소득함정에 대해 크게 반조했다.
얼마 전 ‘경제관찰보 ’에서 글을 쓴다는 날카로운 비판은 “정당한 노동의 상대적 우위 가 점점 약해지고 백방으로 호호호할 때 ‘중등 소득 함정 ’은 학자와 관원들이 오히려 백방으로 노동의 원가, 악화 경영 조건을 밀고 가공 수출업의 난봉을 날려 죽이려 산업구조를 높이고 사회 분배, 심지어 국유중공업 등으로 복귀하는 기묘한 계략을 쏟아냈다 ”고 말했다.
마케의 관점은 거의 유일한 반대 목소리다.
그러나 비판과 반대가 있었고 토론의 초점은 선명해졌다.
그래서 "중등소득함정"을 주장하는 것은 구조전환형을 주장하고 그동안 노동밀집산업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발전전략을 바꾸는 것이다.
반면'중등 소득 함정'에 반대하는 것은 의도적 우세하고 수출 가공업 등 새로운 상대적 우위를 찾아 계속 발전시키는 것이다.
토론에 대한 두 번째 부분은'중등 수입함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어떤 표현을 하고 함정을 피하는 전략적 선택이다.
2011년 9월'광명일보'는 세 명의 전문가들이'중등 수입함정'을 상세히 체결했다. 이들의 의견이 비교적 집중되면서 대표적이다.
이 가운데 정병문은'중등 수입 함정'을 개괄한 10대 표현으로, 함정, 라미함정, 복리 함정, 도시화 함정, 자산 함정, 금융함정, 달러 함정, 인구함정, 함정, 함정, 민주 함정.
10대 함정이 이곳에 놓여 있는 것은 마치 십면매복과 같이 놀라 사방을 의심하며 위기가 겹쳤다.
그러나 이런 큰 포위식 표현도 좋다: 기본적으로 모든 폐단이 다 포용됐다.
- 관련 읽기
- 터뜨릴 거야. | 제19회 팥 칠석절이 왔다, 이벤트 명세서 여기 있다!
- 전문가 시평 | 중국 경방성: 가을 니트 원단이 싱겁게 살아있습니다.
- 임신 아동 | 어떻게 기업의 사역 유량지를 잘 조성합니까?
- 임신 아동 | 소프트 플랫폼 은 어떻게 강성 공장 을 가지고 전 세계 시장 을 징전 할 수 있을까
- 임신 아동 | 편지 애플릿 입구 상인 카드 왔다
- 매일 첫머리 | '왕홍 '어린이 모기 방제'불'입니다!이런'흑과학기술 '정말 믿을 수 있나요?
- 허튼소리를 하다 | 안전 시설 교통로 송곳
- 복식 문화 | 제19회 팥 칠석절이 왔다, 이벤트 명세서 여기 있다!
- 시장 연구 | 안리방: 17년 녹색 환경 환경보호 장을 재작성해'지속 패션'을 이끌었다.
- 허튼소리를 하다 | Air Jordan 10독점 달콤한 배색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