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구매 과세 관련 토론
인터넷 구매
세금을 징수하면 정말 세금이 도랑에 도착했습니까?
2012 국가 공무원 면접 핫 점에서는 개인 인터넷 점포를 어떻게 보고 세금 부과를 다시 한 번 대중 앞에 두고 있다.
최근 하북성 일부 국세국은 타오바오 상성 (천고양이) 의 대형 인터넷 가게에서 세금을 보완할 것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져 웨이보와 인터넷 경영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전자 비즈니스 플랫폼 대망을 파견한다는 소식에 따르면, 이는 보세 요구를 요구한 38개 온라인 상점 중 다수가 일반 납세자로 17% 증가세 소득세를 보충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 중 한 회사는 지난해 매출액이 천만 위안을 넘은 요구 보세는 소규모 기업의 5% 의 채산 방법에 따라 6070만 위안을 보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납세자가 계산하면 200만 위안을 내야 한다.
인터넷 구매 과세는 정말 ‘ 세 ’ 가 도랑에 도착했습니까?
실명제 의 세 시대
2010년 7월 1일 ‘인터넷 상품 거래 및 관련 서비스 관리 가행법 ’이 실시되며 국내 온라인 상점은 ‘실명제 ’ 시대에 들어섰다.
실명제는 저항을 받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인터넷 업체와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설문조사 피드백에 따라 우리는 실명제를 반대하는 목소리를 거의 듣지 못했다."
이오인터넷 사무총장 동원지는 인터뷰를 할 때 규범경영을 규범한 인터넷 업체에 대해 실명제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오히려 온라인 상점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몇 년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소상품 거래 시장에 의탁하여 이우전자 상무가 급속히 발기하여 수많은 인터넷 업체가 이곳에 모였다.
현재 이우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1000여 개, 인터넷 쇼핑몰은 타오바오 등 쇼핑몰에서 2만5000여 개로 2010년 시C2C 전자 상거래 매출액이 300억 위안에 이른다.
실명제는 결국 대부분의 인터넷 업체에 의해 받아들여졌지만.
하지만 업계 인사들의 우려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온라인 상점'실명제'가 인터넷 과세의'전주'가 될 것 같다.
일 년 후 이 추측은 무한이 현실로 떠올랐다.
2011년 6월 우한시 국세국은 국내 최초의 개인 인터넷 상점 세표를 개출하였다.
무한의 타오보왕급 이상 온라인 상점은 이 시 세수 징수 범위에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무한시 국세국 제2사찰국에 따르면 무한 온라인 상점'나의 100% 1 '2010년 매출액이 1억 위안을 넘어 2010년 증가세, 기업소득세, 체납금, 합계 430.79만원을 징수하였다.
무한국세국은 세금 430여만 위안 세금을 부과한 후, 또 4개 인터넷 점의 세금 보납을 요구했다.
이후 ‘친아, 과세 당했니?’는 한때 인터넷 상인들의 자조적인 말이 되었다.
‘ 닭을 죽이고 알을 따는 ’ 과 ‘ 물을 놓아 물고기를 기르는 것 ’ 의 싸움 이다
무한 첫 개인 홈페이지 세표가'으'라는 소리와 함께 사회 각계는 인터넷 과세 화제에 대해 수차례 치열한 토론을 펼치며 2012년 국가 공무원 면접 이슈에 입선될 것으로 보인다.
“ 업계 배경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온라인 가게가 더 늘어나기 때문에 개인 쇼핑몰이 늘어나고, 개인 인터넷 점도 한층 더 많은 규범과 감독이 필요해 계속 ‘저가 ’로 경쟁력으로 활동하고 있는 ‘개인 온라인 쇼핑몰 ’은 전자 비즈니스의 건강에 좋지 않다 ”고 말했다.
한 장기간 전자상거래를 연구하는 한 인사는 초기에 세수가 전자상무에 대해 ‘ 진통 ’ 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면 그 발전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개인 인터넷 가게에 대한 세금이 긴박하지 않고 기업 사이트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한다.
“기업 온라인 상점의 확장은 반드시 실체점포가 확장되고, 실체점 창출의 거대한 에너지를 희생하고, 순수한 개인 인터넷 상점 등에 대한 충격을 줄 것이다.”
기업 온라인 상점의 확장은 실체점포가 위축될 뿐만 아니라 순수한 개인 인터넷 시장을 차지하며 취업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업계 관계자들이 있다.
실명제 지원에 비해 실력이 약한 인터넷 쇼핑몰은 인터넷 매출에 더욱 민감해 반대자가 많다.
“일단 세금을 부과하면, 인터넷 가게는 저비용의 필살기를 잃게 될 것이며, 그 때 작은 인터넷 업체들은 문을 닫아야 한다.”
온라인상에서 가방과 거주일용품을 판매하는 왕화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가게를 개업하는 것이 비교적 낮은 문턱과 가격 우위라고 말했다.
만약 실체점처럼 세무등록을 하고 영업세를 납부하면, 인터넷 상점의 경영 비용이 반드시 증가하고, 인터넷 상점 상품의 가격도 반드시 상승할 수 있으니 소비자들이 대량 감소해 인터넷 가게가 경영하지 못하고, 결국 문을 닫을 수 없게 된다.
개인 인터넷 가게 주인은 기자에게 타오바오 매매가 QQ 군도 최근 세금 부과를 자주 벌이면서, 중국이 타오바오 등 세금 부과를 하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특히 소매가들에게 세금 징수 공간을 압축시켜 폐쇄까지 시사하는 경우가 많다.
우한시 우체국 택배회사 광곡 구역 사장은 물류 단지 양측 측면에서 인터넷 상인의 활약을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 나의 10% 의 1 ’ 인터넷 상점의 보세 소식이 전해지자 무한의 또 다른 경영 의상을 운영하는 김왕관 홈페이지에서 하루 4000여 점에서 1000여 점까지 급감하고 일부 인터넷 업체들이 개인 인터넷 쇼핑몰을 무한에 남겨 놓고 인터넷 상업성을 외부로 옮겼다.
“인터넷 상인에게 세금을 부과하는 일이 좀 있다.”
중국 사회과학원 조경교는 “인터넷 가게에서 세금 징수 ”를 조급해 “ 닭을 잡을 수 없다 ” 며 “ 물을 놓아 물고기를 기르는 것 ” 이라고 말했다.
전국적으로 세금을 부과한다면 전자상거래의 발전에 이롭지 않다.
국가 측면에서 전자상무 납세 준칙을 합리적으로 설계해 더욱 완벽하고 규범전자 상거래를 해야 한다.
헤아릴 수 없는 방향
실제로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발전은 서양 과거의 경험을 많이 배웠다.
해외 온라인 쇼핑몰은 세금을 부과할 것이며, 국내 온라인 상점은 조만간 세금을 내야 하는 문제다.
가장 많은 온라인 상점 주인이 걱정하는 것은 구체적인 조작 문제: 세점은 어떻게 결정합니까? 구체적으로 세금 징수 여부를 구체적으로 집행합니까? 납세 메커니즘의 규범은? "사실, 비용 증가는 최소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고, 관건은 집행 과정 중 인위조작이다"고 말했다.
인터넷 상인은 소룡이 날뛰며 감탄했다.
“ 체계적인 공사가 틀림없다. 초기에 이 건설을 확실하게 해야 한다. 반드시 비용을 늘릴 것이고, 세금 납부금이 아직 실행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 과정은 한 걸음씩 해야 한다.
조기 비용이 높을 수도 있지만, 후기가 완화되면 조금 좋아질 수도 있고, 항상 시작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반드시 건설해야 하기 때문이다.
인터넷 판매
이 업무량이 갈수록 많아지고,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자금 흐름이 점점 커지고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규범하지 않으면 조만간 문제가 될 것이다.
난주대 경제학 박사 왕방은 인터넷 쇼핑몰을 할 수 있는 일련의 조립 조치가 있을 것이며 물류와 온라인 상점의 경영 모드에서도 규범적인 재무제도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제3자 지급 등을 통해 규범을 추가해 매출이 어려운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인터넷 가게에 대한 세금은 일종의 재정정책으로 내놓아야 하며 돈을 받기 위해 세금을 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정부가 재정 지렛대를 동원해 기업에 인터넷 가게를 세울 경우 실체점의 생명력을 유지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활력을 보호하고 국내 취업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야 한다.
- 관련 읽기
- 지방 핫점 | '복건성 우수 연쇄 기업 '꽃은 세 가지 패션 명칭
- 뉴스 택배 | 브랜드 를 조정 하여 이화 노선 을 이화 시키는 베이징 상장 남자 복장 이 중점 이 되었다
- 패션 속보 | 오페자 여름날 신발의 상큼한 코디를 매치해 환상적인 풍격을 뽐냈다.
- 성사 속보 | 국제 브랜드 XXEZZ 가 북경에서 브리핑을 거행하면서 인륜 풍조를 일으켰다
- 겉감 | 순수 면포 원단 시장이 최근 폭발했다
- 업종 주식 시장 | 복장 판괴 는 주식 시장 의 잠재력 주식 이 될 전망 이다
- 성사 속보 | 절강이공대 의류 설계 졸업전 은 항주 에서 열린다
- 활동 선전 | 이빙빙, 야오닝, 진곤 등 신발 기부, 스타 공익년 또는 다가올 것
- 지방 핫점 | 제7회 선전 속옷 전시회 골격 브랜드 속옷 문화 매력
- 뉴스 택배 | 중국 의류 업계 의 강대한 조립 능력 은 여전히 우위 를 차지하고 있다
- '복건성 우수 연쇄 기업 '꽃은 세 가지 패션 명칭
- 브랜드 를 조정 하여 이화 노선 을 이화 시키는 베이징 상장 남자 복장 이 중점 이 되었다
- 오페자 여름날 신발의 상큼한 코디를 매치해 환상적인 풍격을 뽐냈다.
- 국제 브랜드 XXEZZ 가 북경에서 브리핑을 거행하면서 인륜 풍조를 일으켰다
- 순수 면포 원단 시장이 최근 폭발했다
- 복장 판괴 는 주식 시장 의 잠재력 주식 이 될 전망 이다
- 절강이공대 의류 설계 졸업전 은 항주 에서 열린다
- 이빙빙, 야오닝, 진곤 등 신발 기부, 스타 공익년 또는 다가올 것
- 제7회 선전 속옷 전시회 골격 브랜드 속옷 문화 매력
- 중국 의류 업계 의 강대한 조립 능력 은 여전히 우위 를 차지하고 있다